기업성장응답센터는?
기업성장응답센터는 중소·중견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불합리한 기업 규제 애로를 발굴하여 개선하기 위해 마련된 소통 창구입니다.
- 전력거래소 관련 업무에 있어 불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규제
- 전력거래소 관련 업무에 있어 불필요한 관행 및 애로사항
- 본 게시판은 사실확인을 위해 기명으로 운영되며 「기업성장응답센터」에 접수된 신고내용 및 인적사항은 실명인증 이외 어떠한 곳에도 사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.
- 본 게시판과 관련이 없는 질의, 민원, 정보공개청구 등은 각각의 해당 게시판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라며, 접수 시 비관련 내용은 타 게시판으로 이동될 수 있습니다.
- 신고내용이 불명확하거나 허위인 경우, 인적사항(주소, 성명 등)이 불명인 경우에는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처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- 여러분이 신고하신 내용을 면밀히 검토하여 잘못된 사항은 지속적으로 시정해 나가겠습니다. 또한, 처리결과는 예산낭비신고센터 처리결과 보기를 통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기업성장응답센터의 추진전략 도표
| 구분 |
항목 |
내용 |
| 정부목표 |
기업투자·민생경제 활력 제고를 위한 규제혁신 |
| ↑ |
| 규제혁신 추진전략 |
비전 |
국민이 체감하고 고객이 만족하는 성과를 위해 적극적으로 일하는 전력거래소 |
| 추진목표 |
규제혁신을 통한 저탄소 전력 신산업 확대와 고객만족도 향상 |
| 추진방안 |
"4대 추진방안 8개 세부 추진과제" |
| 신산업 활성화 및 탄소중립 규제혁신 |
킬러규제 혁신을 통한 투자활성화 |
국민·고객 체감 핵심규제 개선 |
규제혁신 지원체계 강화 |
| 세부 추진과제 |
- ① 전력 신산업 활성화 규제 혁신
- ②탄소중립 지원을 위한 규제개선
|
- ③ 그림자 규제발굴 및 개선
- ④ 지방·중소기업 활성화를 위한 규제혁신
|
- ⑤ 국민·고객 참여형 규제혁신 추진
- ⑥ 국민·고객 불편 사항 해소 규제 개선
|
- ⑦ 규제혁신 운영채널 활성화
- ⑧ 규제혁신 우수직원 인센티브 확대
|
| 모니터링 |
대내 |
|
규제혁신위원회 과제 검토 및 성과점검 |
| 대외 |
- 기업성장 응답센터
- 국민제안 채널
- 대국민 설문조사
- 고객만족도 설문조사
|